MY MENU

부모자료실

제목

<< 내 아이가 왕따를 당했다면...>>

작성자
그린맘
작성일
2014.06.11
첨부파일0
추천수
2
조회수
1505
내용

 

 

<< 내 아이가 왕따를 당했다면... >>

 

 

   왕따 문제는 부모가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. 부모가 가해자 아이를 만나 직접 담판을 짓는 것이다. 왕따는 짓궂은 장난이 아니라 피해 아이에게는 크나 큰 정신적 상처를 남기는 문제행동이기 때문이다.

 

   아이를 괴롭히는 주동자 아이를 조용히 알아내 학교 교문 앞에서 기다렸다가 만난다. 네가 철호니? 내가 누군지 아니? ” 하면 아이가 당황해서 몰라요...” 그럴 것이다. 그러면 소리를 지르거나 위협적으로 말하지 말고 단호하고 침착하게나는 민수 부모야! 내가 너를 찾아 온 이유는 네가 민수에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고 있어서야! 넌 왜 그런 행동을 했니? ” 라고 묻는다.

 

   아이는 그냥이요... ” 라고 말 할 수도 있고 잡아 뗄 수도 있다. 이 아이에게 우리 아이하고 잘 지내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. 그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.


내가 이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지금가지 기다린 건 네가 지금 어리고 반성할 시간을 주려고 했던 거야! 이제는 더 기다릴 수 없어! 이게 마지막 기회야! 다시 한 번 그런 일을 하면 네게 똑같이 해줄 거야! 똑같이 해주겠다는게 우리 아이한테 한 것처럼 쫓아다니면서 때린다는 것이 아니라 너도 그만큼 힘들어할 각오를 해야 한다는 의미야! ”

 

학교를 못 다닌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경찰에서 조사도 할 거야! 학교 폭력으로 신고할 테니 각오하고 있어! 오늘 한 말이 기분이 나쁘면 너의 부모한테 가서 얘기해! 우리집 알려줄 테니까! ”

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우리 아이하고 친하게 지내지 마라! 네가 좋은 마음으로 우리 아이 옆에 와도 이 시간 이후로 무조건 괴롭히는 거로 간주할 테니까! ” 라는 말도 꼭 해줘야 한다.

왕따를 시키거나 괴롭힘을 주도하는 아이들이 가장 잘하는 말이 친하게 지내려고 장난한 거예요! ” 이기 때문이다.

 

 

- 오은영 박사 -

 

2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